공지 및 이슈사항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PMP자격증 관련 문의 무료상담

주식회사 올딩 2019. 3. 12.
728x90
반응형


1. PMI 회원 가입

Q1: 회원 가입을 위해 비용 결제 시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A1: 일반적인 오류 발생 원인은 이하와 같습니다.

  • 주소 입력이 한 줄에 너무 길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 결제에 사용된 카드의 해외 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국내 전용카드인 경우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Q2: 회원 가입을 몇 년 전에 한 적이 있습니다. 다시 회원에 가입하려는데 ‘Renewal’이 안 됩니다.

A2: PMI 회원은 연회원제이며, 회원 기간 만료 후 10개월이 지난 상태라면 ‘New’ 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Q3: 회원 갱신 시기를 놓쳐서 뒤늦게 갱신’Renewal’을 하였더니 회원 주기가 1년이 아닙니다. 왜 이렇죠?

A3: 회원 기간 만료일로부터 10개월 이내에 갱신하신 경우, 만료일로부터 1년으로 연장되기 때문입니다. 1년 회원 혜택을 누리길 희망하시는 경우 고객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면 가입비 미화 10불 추가 지불로 갱신이 아닌 ‘New’회원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2. PMP 시험 응시 관련

PMP 시험은 PMI 회원 가입과는 별도의 프로그램이지만, PMI 회원에 가입하시면 (연회비 미화 129불, 가입비 10불) 시험 비용을 지불하실 때 회원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www.pmi.org 에서 회원 가입하신 후, 시험 신청서를  certification.pmi.org 에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Q1: 제가 PMP신청 자격이 되는지 경력을 검토 해 주세요.
A1: PMI 각 종 자격 신청 자격은 각 해당 자격 인증 안내서를 참조하시고 개인별 경력의 자격 여부는 신청서를 일단 제출하신 후, 담당 부서 전문가들로부터 검토  받으시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입니다.


Q2: 시험 신청서를 제출하였습니다만, 아직까지 Eligibility Letter를 받지 못하였습니다.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A2: 시험 신청서 제출 이후 보통 일주일 이내에 승인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시험 비용에 대한 납부 메일(Eligible To Pay)을 받으셨다면, 시험 자격을 이미 인증 받으신 것입니다. certification.pmi.org  에서 “You may now submit payment for your PMP credential”을 클릭하여 시험 비용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Q3: 시험 비용을 제출하였지만, Eligibility Letter를 받지 못하였습니다.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A3: 통상 시험 비용을 납부하신 이후, 24시간 이내 전자 우편으로 Eligible For Exam 안내가 전송되며, 이에는 시험 일정 신청 안내가 첨부 됩니다. 만일 수신하지 못하셨다면 위의 링크로 로그인하시면 Scheduling Notice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참조하시어 시험 일정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별도의 Eligibility Letter를 필요하지 않습니다.


Q4: 시험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당장 일정을 예약할 수 있나요?

A4: 비용 지불로부터 최대3일 이후 일정 예약이 가능합니다.


Q5: 시험 신청서를 제출하였습니다만, 이름이 잘못 등록되었습니다. 정정해 주실 수 있나요?

A5: 여권 사본과 시험 예약 일정이 되어 있지 않다는 확인서를 보내어 주시면 정정 가능합니다. 시험 일정이 예약되어 있는 경우, 시험을 취소하신 후 취소 확인서(Cancellation Summary)를 함께 보내주십시오. 정정에 대한 확인 답변을 수령하신 후, 시험 재예약이 가능하며, 재예약시 정정된 이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6: Audit 서류를 준비하던 중 제출한 신청서 내용에 오류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정정해 주실 수 있나요?

A6: 이미 제출된 신청서 내용에 대한 정정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오류와 정정 내용을 서술한 편지를 Audit Package 제출시 첨부하시면 정상 참작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Q7: Audit 심사에 걸렸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준비된 서류를 검토해 주실 수 있나요?

A7: Audit 심사는 담당 부서만이 검토 권한이 있으며, 그 이외의 부서에서는 검토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학력 증명서, 35시간 PM 교육 이수 증명서 그리고 경력 증명 서류를 미국PMI Global Operations Center로 우편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심사는 최대 약 일주일 정도 소요되며, 완료된 이후 전자우편으로 결과를 안내 받으실 것입니다.


Q8: Audit Package를 송부하였으나 결과를 받지 못했습니다. 서류의 도착 여부를 확인 해 주십시오.

A8: Audit Package의 도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보내신 날짜, 송장 번호, 보내신 주소등과 함께 고객서비스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9: 시험 일정 확인 시 한국어 지원이 등록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추가하나요?

A9: 언어 지원 추가가 원활히 시험에 반영되기 위해, 상기 이름 변경과 마찬가지로 시험 일정 취소를 하신 후, 취소확인서를 고객 서비스 센터로 보내주시면 추가 가능합니다. 확인 답변을 수령하신 후, 시험 일정을 재예약하십시오.


Q10: 시험 일정 예약은 어디서 신청하나요?

A10: 시험 일정은 온라인 신청 http://www.prometric.com/PMI/default.htm 혹은1566- 0990으로 전화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 일정 신청 후 반드시 확인 내용을(Confirmation Letter) 출력해주시기 바랍니다.


Q11: 시험 일정을 변경(취소)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A11: 시험 일정 변경 및 취소는 반드시 프로매트릭사를 통해 예약된 일정으로부터  48시간 이전까지 고객님 본인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PMI로의 이메일을 통해서는 시험 취소를 하실 수 없습니다. 온라인 신청 http://www.prometric.com/PMI/default.htm 혹은 전화 1566- 0990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로 변경 후 반드시 변경된 일정을 웹사이트에서 출력 보관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시험날짜로부터 30일 이전에 일정을 변경하시는 경우에는 수수료는 무료이며, 30일 이내에 일정을 변경하시는 경우 미화 70불 수수료가 붙습니다. 또, 시험예약일로부터 2일 이내에 일정을 변경/취소하시는 경우 모든 시험비용은 환불되지 않으며, 날짜가 없어서 변경이 어려워 취소할 경우에도 환불이 되지않습니다.


Q12: 불가피하게 시험 일정을 변경(취소)하게 되었습니다. 환불 신청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12:시험 일정을 프로매트릭사 웹사이트에서 취소하신 후, 취소 확인서와 함께 시험 자격 유효 기간(Eligibility Period) 만료일 1개월 이전까지 PMI 고객 센터로 문의하시면 환불 가능합니다. 이 때 진행수수료 미화 100불 차감액을 제외한 금액을 돌려 받으시는데 대한 동의 내용을 함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시험날짜로부터 30일 이전에 일정을 변경하시는 경우에는 수수료는 무료이며, 30일 이내에 일정을 변경하시는 경우 미화 70불 수수료가 붙습니다. 또, 시험날짜로부터 2일 이내에 일정을 변경하시는 경우 시험비용은 환불되지 않으며, 재응시를 위해서는 새롭게 시험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Q13: 재시험을 응시하고자 합니다. 재시험 링크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A13:응시한 시험 결과가 PMI 시스템에 반영되기까지는 최대 7-10일이 소요됩니다. 이 기간 이후에 재시험 링크를 포함한 안내문이 발송됩니다. 또는 이 기간 이후 certification.pmi.org로 로그인하시면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14: Eligibility Period가 조만간 만료 됩니다.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A14:Eligibility Period 는 시험 응시 자격을 인증 받은 그 날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이 기간 내에, 시험을 완료하셔야 하며, 연장이 불가능합니다. 기간 만료 후 재응시를 하실 경우, 새로운 시험 신청서와 함께 재시험 비용이 아닌 새로운 시험 응시 비용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Q15: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만, 아직까지 자격증을 못 받았습니다.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A15:미국 이외의 지역 거주자 분께 배달 되는 시간은 최대 6-8주 입니다. 빠른 배송은 적용되지 않으며, 만일 합격 이후 6- 8 주 이후에도 수신하지 못하셨다면 PMI Asia Pacific Service Centre(customercare.asiapac@pmi.org)로 PMI ID, User Name 혹은 PMP 번호와 함께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16: 자격증을 전자 우편으로 먼저 보내주실 수 있나요?

A16:PMI는 회사 업무 관계로 긴급히 필요하실 경우 자격증 사본을 전자 우편으로 전송 해 드리고 있습니다. PMI ID 혹은 PMP 번호, 등록된 영문 성명과 함께 PMI Asia Pacific Service Centre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본은 신청 접수 후 5일 영업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 이내에 등록된 이메일 계정으로 전송해 드립니다.
 

3. 자격증 갱신 (CCR Program)

 
    자격증은 3년마다 갱신하셔야 하며 이는 60점 이상의 PDU를 제출하신 후, 갱신비용을 납부하셔야 완료됩니다. PDU 제출은 ccrs.pmi.org에서 하실 수 있으며, 로그인을 위한 유저네임과 패스워드는 PMI 웹사이트와 동일한 정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1: 자격 주기(CCR 주기)의 만료일이 다가왔습니다. 갱신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1: 갱신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PDU 보고 및 제출
    2. PDU 반영, 검토 및 승인 (소요 기간은 카테고리별로 상이)
    3. 갱신서 작성 및 갱신비용지불 링크 전자 우편 수령-ccrs.pmi.org에서 재확인 가능
    4. 갱신 비용 지불
    5. 갱신 완료 – 갱신된 자격증 배송(최대6-8주 소요)


Q2: PDU를 제출했는데 Unapproved 리스트에 올라 있습니다. 제출한 PDU 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A2: 제출하신 PDU의 승인에 소요되는 기간은  카테고리 별로 상이합니다. 카테고리3에 해당하는 PDU의 경우, 제출과 동시에 승인이 이루어지며(이는 R.E.P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사전 검토가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그 외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PDU에 대해서는 최대 약 10-14 영업일(휴일 및 공휴일 제외)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도 반영이 되지 않았다면 제출하신 내용과 함께 PMI Asia Pacific Service Centre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3: PDU를 제출했는데 CCR부서에서 증빙 서류를 제출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3: 제출하신 PDU활동 내역과 프로젝트 관리와의 연관성을 영문으로 서술하고 교육 과정인 경우 커리큘럼표등의 원본 및 영문 번역본(본인이 번역 가능)을 관련 부서로 전송하시면 됩니다.


Q4: PDU를 60 점 이상 제출하였습니다. 그 다음엔 어떻게 하나요?

A4: 제출하신  60PDU에 대해 승인이 나면, 자동적으로 갱신 안내 전자우편이 발송 됩니다. 영업일 10일 이후에도 갱신 안내문을 수신하지 못하셨다면  ccrs.pmi.org에 로그인하시어 제출하신 PDU의 승인상태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획득 PDU 옆의 + 사인을 클릭하시면 PDU가 아직 검토 상태(Unapproved)인지, Rejected 된 상태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이에 관련하여 궁금한 점은 PMI ID와 PMP 번호와 함께 PMI Asia Pacific Service Centre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갱신 안내 전자 우편을 수신하신 이후 첨부된 비용 지불 링크를 클릭하셔서, 갱신 비용(회원 미화 60불/ 비회원 미화 150불)을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Q5: PMP 자격 획득 이전에 이수한 교육 과정을 PDU로 보고 가능한가요?

A5: PDU로 보고 가능한 활동은 PMP자격을 획득한 이후의 활동에만 해당합니다.


Q6: 이수 받은 교육 과정이 PDU로 보고가 가능한지 어떻게 판단하나요?

A6: 교육 내용은 프로젝트의 품질, 범위, 일정, 예산, 의사소통, 리스크, 조달, 통합 관리에 대한 내용 등 프로젝트 관리에 관련된 교육 과정이라면 모두 보고 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의 적합성에 관한 공식적인 승인은, 제출 이후 CCR부서에서 이루어집니다.


Q7: PDU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A7: 교육 과정 이수를 통한 PDU활동의 경우, 일반적으로 PDU는 1시간에 해당하는 모든 PDU 활동에 대하여 1 PDU로 환산될 수 있으며, 1시간 이상의 추가시간에 대해서는 0.25 PDU 씩 일부 점수를 보고할 수 있습니다.


Q8: PDU를 보고 했는데 ‘Earned PDU’점수에 변화가 없습니다. 왜 그렇죠?

A8: 갱신을 위한 60 PDU점수로 인정받을 수 있는 PDU점수에 제한이 있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아래의 표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그 이외의 카테고리에 대해서는 제한이 없습니다. 이하의 제한을 초과하는 PDU등록 시 ‘Earned PDU’로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카테고리3년간의 CCR 주기마다 획득 가능한 최대 PDU 점수
카테고리 2-SDL15 PDUs
카테고리 2H15 PDUs( 년5 PDUs )
카테고리 520 PDUs



Q9: 자격증을 갱신할 때, 종전과 같이 20 PDUs를 다음 주기로 이월할 수 있나요?

A9: CCR주기(3년) 마지막 해에 보고하신 초과 20PDUs 는 다음 주기로 이월하실 수 있습니다.


Q10: PDU 보고 시 증빙 서류가 필요한가요?

A10: PDU를 보고할 때는 필요하지 않지만 Audit에 임의 선정될 수 있으므로 CCR 주기가 만료된 이후 최소 1 년간 관련 서류들을 보관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Q11: 갱신 비용 지불은 어디서 하나요?

A11: 갱신 비용 지불 링크는 보고하신 PDU에 대한 승인이 이루어진 이후, 영문 자동화 전자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수신하지 못하신 경우, ccrs.pmi.org에 로그인한 후 “Begin the renewal process”를 클릭하여 지불하실 수 있습니다.


Q12: 갱신 비용을 납부 했습니다. 갱신된 새로운 자격증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A12: 갱신된 자격증은 새로운 자격증과 동일하게, 갱신하신 이후 최대 6- 8 주 이내에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Q13: 자격 주기가 취득일로부터 3년 후로 자격증에 발행되어 있는데, 웹사이트에는 4년까지네요. CCR주기가 바꼈나요? 

A13: 갱신 주기는 변함없이 3년입니다. 다만, 2008년 자격증 만료일의 체제 변동으로 이번 주기에 한해서만 2008년 8월 이전에 자격을 취득하신 분들의 주기가 4년 동안 유효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PMP 주기는 ‘자격증을 취득한 날로부터 해당년도 말까지’로 자격증 만료일이 xx년 12월 31일이고 주기는 +3년이었습니다. 새로운 주기 체제는 ‘자격을 취득한 날로부터 만 3년 후인 해당일’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2008년 8월 이전에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은 결과적으로 이번 주기에 한해서만 4년동안 자격증이 유효하게 되었습니다.

PMP
자격증
취득 연도
(예)*
자격증 취득일
변경 前
자격증 만료일
(예)* 변경 後
자격증 만료일
(예)* 갱신 이후 새
자격증 만료일
2008
2008년 6월 14일
2011년 12월 31일
2012년 6월 14일
2015년 6월 14일
2007
2007년 6월 14일
2010년 12월 31일
2011년 6월 14일
2014년 6월 14일
2006
2006년 6월 14일
2009년 12월 31일
2010년 6월 14일
2013년 6월 14일
*본인의 실제 자격증 취득/ 만료 일을 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Q14: PDU 등록 시 오류가 있었습니다. 어떻게 정정하나요?

A14: 이하의 정보와 함께 고객 서비스 센터로 삭제 요청을 하신 후, 삭제가 확인되면 바른 정보로 재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삭제 신청된 PDU활동은 수일 이내에 Approved List로부터 Unapproved List로 이동되며 Status Reason: Credential holder requested correction의 기록과 함께 남겨집니다. 이는 동일한 오류 입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참조로 남겨 두는 것이 오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1. Program title:
    2. Category:
    3. Date Completed:
    4. Date Started:
    5. PDU earned:
    5. Program No(카테고리 3에만 해당 사항).
 

4. 기타

Q1: 저는 PMI회원에 가입하였지만, PMP 시험 비용을 납부하는데 비회원 비용으로 청구되었습니다. 왜 회원 할인 혜택을 못 받나요?
A1: 대개의 경우, 회원 가입을 한 계정과 PMP 시험 신청서를 제출하신 계정이 다른 경우입니다. 이는 하나 이상의 User Name을 생성하신 경우이며, 이와 같은 경우 영문 성함 그리고 생성하셨던 모든 User Name과 함께 PMI Asia Pacific Centre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정 통합 작업 이후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 가입이 시험 비용 이전에 이루어진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Q2: 저는 PMI에서 발송하는 안내 전자우편을 수신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A2: 대개 한국 계정 전자 우편의 경우 SPAM 정화 기능이 강한 편이어서, 외국에서 발송되는 자동 전자 우편의 경우 SPAM으로 처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다음, 네이버 계정의 경우 수신 율이 낮은 편이며, hotmail 혹은 gmail과 같은 외국계정으로 변경 해 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또는 변경된 이메일 계정을 PMI데이터베이스에 업데이트하셨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3: PMI로 문의 메일을 보냈는데 답장이 오지 않습니다. 왜 그런가요?

A3: 3일 이상 회신이 없다면, 대개의 경우 스팸 처리되어 고객 센터에 접수되지 않은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다른 전자우편 계정으로 다시 보내주시거나 아래 연락처로 전화해주십시오.


Q4: www.pmi.org 에서 UserName을 만들어 로그인하였더니, 제 자격증 정보가 보이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제 자격증 관리를 온라인으로 할 수 있을까요.

A4: 자격증과 연계되는 유저네임 설정을 위해서는 PMI ID, PMP 번호, 영문 성함 등의 개인 정보와 함께PMI Asia Pacific Service로 문의하시면 자격증과 연계된 계정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계정 활성화 이메일을 보내드리겠습니다.
 

PMI에 관해서

   전 세계 186개국에 38만명 이상의 회원을 가진 PMI(Project Management Institute)는 세계 최대 규모의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 협회입니다.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들의 대변인으로서 PMI는 PM 표준화 작업에 힘쓰고 연구 센터를 운영하며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전문 자격증을 통해 프로젝트 매니저의 전문적인 커리어 발전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및 커뮤니티 관련 기회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락처
PMI 아시아 태평양 지역 서비스센터

   주소 : 20 Bendemeer Road, #04-02, Cyberhub, Singapore 339914
   전화 : +65 6496 5501
   팩스 : +65 6496 5599
   E-메일: customercare.asiapac@pmi.org

   * 근무 시간 : 월-금요일(현지 시간 오전 9시- 오후6시 / 한국 시간 오전 10시- 오후 7시)
   * 한국어 안내가 필요하신 분은 김보현(bohyun.kim@pmi.org) 에게로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PMI 글로벌 오퍼레이션 센터

   주소 : 14 Campus Boulevard, Newtown Square, PA 19073-3299 USA
   전화 : +1-610-356-4600
   팩스 : +1-610-356-4647
   E-메일 : customercare@pmi.org

   © 2010 PROJECT MANAGEMENT INSTITUTE, INC. 모든 권리 보유. “PMI”, PMI 로고, “CAPM”,”PMI-RMP”,”PMI-SP”,”PgMP”, “PMI TODAY”, “PMBOK Guide” , “PM NETWORK”, “SEMINARSWORLD”는 Project Management Institute, Inc의 등록 상표입니다. “eSeminarsWorld”는 Project Management Institute, Inc의 서비스 상표입니다. 064-010-2010 (6-10)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올딩 | 서항주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3313번지 B동 1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19-18-42648 | TEL : 02-6901-7078 | Mail : jason@allding.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2-경기성남-136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 추천 글